광주 시민총회광주시민총회

50~60대 은퇴자를 위한 [인생이모작 아카데미]를 개설, 희망주세요!

제안 대표이미지

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급증하는 중장년 퇴직자들의 인생설계를 도와주자!


    

베이비부머 등 50~60대 신중년층이 직장에서 퇴직하여 길거리로 내몰리고 있습니다.

광주시민의 20%가 중장년층이라고 합니다.

이 많은 인구가 직장에서 은퇴하여 할 일이 없이 집에서 놀거나, 산에서 헤매야 할까요?

중장년층이 1인 창업도 하고, 새로운 일자리도 찾고, 아니면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등 인생2막을 설계할 수 있는 제도적 지원이 절실합니다.

은퇴절벽에 답답하고 우울하기만한 50~60대가 바람직한 생활을 하도록 인생이모작 교육과 카운슬링 등이 필요합니다.

급변하는 고령화사회에 대비하여 광주광역시청에 전담부서와 지원센터도 만들어져야하지 않을까요?

50~60대 중년층은 신체적으로 건강하고, 교육수준도 높으며, 전문직종에 종사하는 등 생각해보면 국가적으로도 대단한 인적자산입니다.

50~60대의 우울함을 희망적인 삶으로 바꿔주세요!

50+ 세대를 위한 교육과 상담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이들에게 활력을 주세요!

직장에서 밀려났거나 퇴직을 앞둔 50~60대가 멋진 후반부 인생을 살 때 광주사회도 밝아지고, 가정도 행복해 집니다.

여러분의 행복한 가정, 아버지 어머니의 행복을 위해 지금 바로 [ 공감하기 ] 버튼을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
   

총괄코디

빛고을 50+(플러스) 라는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.

"엑티브시니어의 행복플랫폼"이라고 자칭한 [빛고을 50+]는 경력단절 여성과 은퇴한 50~60대가 모여 성공적인 인생이모작을 위한 자체학습을 매주 실시(현재 90차례 시행)하고, 요양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은퇴후 답답하고 우울함을 호소하는 동년배들에게 무료 카운셀링을 하여 슬픔과 기쁨을 함께 하는 등 50~60대 삶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.

공감하기

현재 92명이 이 제안에 공감중입니다.

93번째 공감시민이 되어주세요!

공감92

토론댓글 (4)

제안에 공감하신 분들의 의견을 나누는 곳입니다.

댓글창